자유게시판

[질문] 넷볼 관련 질문

김의섭 122.♡.37.150
2021.12.10 11:01 111 1

본문

안녕하세요 초등학교에서 스포츠 강사로 활동중입니다.

넷볼 지도를 하는 와중에 규칙에서 궁금한게 생겨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패스를 하다가 손에 맞고 놓친 경우에 다시 주워도 반칙이 아닌가요? 아니면 다른 우리 팀원이 와서 공을 잡아야 반칙이 아닌가요?

공을 놓쳤을 경우 드리블로 인정되는지 아니면 잡아도 되는지 이 부분이 궁금하네요.

그리고 플라잉 디스크 얼티미트 처럼 달리다가 잡으면 관성에 의한 움직임 넷볼에서도 인정해주나요?

경기를 하면서 나올 수 있는 세부적인 상황에 대한 규칙을 찾기가 어려워서 이렇게 홈페이지에 질문 남깁니다!

댓글목록 1

뉴스포츠협회님의 댓글

뉴스포츠협회 118.♡.116.239 2021.12.13 09:48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뉴스포츠협회입니다.

질문해주신 글 중 첫 번째 상황의 경우, 상대편의 손에 맞은 후 다시 공을 주운 것은 공의 소유권을 잃어다 다시 되찾은 것으로 보기에 반칙이 아니게 됩니다.

두 번째 상황에서는  공을 잡고 두 다리가 땅에 착지한 뒤 축이되는 다리의 움직임이 생긴다면 반칙으로 선언되며 축이 되지 않는 다리의 움직임은 피벗으로 판단되어 허용될 수 있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설명이 부족하시다면 협회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더 자세히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댓글쓰기

확인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